NH농협캐피탈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고객정보취급방침
NH농협캐피탈
이용약관 및 규정
-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V4.0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공고일자 : 2014. 07. 01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4. 07. 01
1.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금융)거래 관계 관련
(금융)거래와 관련하여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대한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여부의 판단,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유지·이행·관리,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등의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처리합니다.
2.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경품지급, 사은행사 등 고객의 편의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직원채용 인사관리 및 금융기관 임직원 정보교류 등
회사 직원채용ㆍ인사관리, 전직금융인 재취업지원 및 금융기관간 임직원 정보교류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및 상품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 각 호와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필수적 정보
1)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국적, 직업, 주소·전자우편 주소·전화번호 등 연락처
2)(금융)거래정보: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 정보
3)신용평가를 위한 정보(여신거래에 한함)
1.- 신용능력정보: 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2.- 신용도판단정보: 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관련인 발생사실 등
4)기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2. 선택적 정보
1)개인식별정보 외에 대출·할부신청서 등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 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결혼여부 등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온라인 거래에 한함)
- 고객 아이디, 접속 일시, IP Address, HDD Serial, MAC Address, 개인방화벽 설정, 운영체제 종류, 브라우저 버전 등
*회사는 고객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동의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4. 수집방법
- 회사 영업점에 내방한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응모내역, 배송요청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 고객이 상담을 요청한 대출 모집인.제휴점 등을 통한 간접 수집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금융)거래와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거래 종료일까지 제1조의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단, (금융)거래 종료일 이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및 회사의 리스크 관리업무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2)개인(신용)정보의 조회를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일로부터 고객에 대한 신용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신용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 종료 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3)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등과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동의 철회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동의 철회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4)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의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회원 탈퇴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5)회사 임직원 등의 개인정보는 퇴직 후에도 사고 예방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만을 위하여 보유 이용됩니다.
제4조 개인정보 수집 출처 등 고지
1)회사는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때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수집 출처, 처리 목적,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권리 가 있다는 사실을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2)개인정보 보호법 제20조제2항 각 호에 근거하여 제1항에 따른 정보주체의 요구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그 거부의 근거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회사가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하는 경우
2)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제공받는 자
-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 신용정보집중기관[ 한국신용정보원, 여신금융협회 등 ]
- 신용조회회사[ 코리아크레딧뷰로㈜, NICE신용평가정보㈜ 등 ]
- 제휴업체[금융결제원, 한화손해보험, 서울보증보험, 솔로몬신용정보(주), 서울신용평가(주) 등]
*상세한 업체 명은 고객정보 3자제공현황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2.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 본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
- 제휴업체에 대한 제공
- 제휴 상품·서비스의 홍보 및 판매 권유
3. 개인정보 제공항목
-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 제휴업체에 대한 제공
- 개인식별정보, (금융)거래 정보, 대출·할부신청서 등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개인식별 정보 외의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결혼여부 등)
* 본 동의 이전에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도 포함됩니다.
4. 개인정보 보유 기간
-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동의 철회 또는 제공된 목적 달성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목적과 관련된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3)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2호, 제3호 및 제5호에 따라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2항 각호의 사항과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정지 등의 요구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고지하지 아니합니다.
4)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1)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받아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수탁업체
-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등을 위한 마케팅업체
- NH농협손해보험(주), 금융결제원, 솔로몬신용정보(주), 서울신용평가(주), 법무법인 티엘비에스 등
-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를 위한 마케팅 업체
- ㈜NHCP, ㈜서울비앤비, 엠엘자산운용(주), ㈜와이드모기지, ㈜위모기지, ㈜한국모기지, ㈜엠에프엠 등
상세한 업체 명은 개인정보처리위탁현황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2. 수탁의 목적
-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등에 필요한 경우로서 위탁받은 업무의 수행
-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사은행사, 고객 만족도 조사 등에 필요한 경우로서 위탁받은 업무의 수행
3. 개인정보 제공항목
-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국적, 직업, 주소·전자우편 주소·전화번호 등 연락처
- (금융)거래정보: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 정보
-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 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결혼여부 등
- 본 동의 이전에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도 포함됩니다.
4. 개인정보 보유 기간
-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동의 철회 또는 제공된 목적 달성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목적과 관련된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2)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7조 고객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정보주체(이하 법정대리인을 포함)는 개인(신용)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서식 8]의 「개인(신용)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방법 및 전화와 E-Mail을 통하여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개인(신용)정보 열람 요구서」등의 방법을 통한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해당 개인(신용)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열람하게 하는 경우에는 열람할 개인(신용)정보와 열람이 가능한 날짜·시간 및 장소, 일부만을 열람하게 하거나 연기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이의제기 방법이 포함된 통지서로 알려드립니다.
3)회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신용)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개인(신용)정보 정정·삭제 요구서」를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해당 개인(신용)정보의 정정·삭제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내역을, 정보주체의 요구에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 할 수 있는 방법 등 이의제기 방법이 포함된 통지서로 알려드립니다.
4)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신용)정보 처리정지 요구서」를 받았을 때 지체 없이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처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지하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다음 각호에 해당하여 처리정지를 거부한 경우에는 그 사실 및 이유와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 할 수 있는 방법 등 이의제기 방법이 포함된 통지서로 알려드립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5)정보주체는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대리인(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에게 하게 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그 아동의 개인(신용)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신용)정보보호법 시행규칙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6)개인(신용)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의 접수 및 처리 부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처리부서 : 소비자보호센터
2. 전화번호 : 1644-3700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1)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조회회사가 신용정보의 집중관리·활용 또는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보유기간에 한함)
2. 신용정보회사 등이 민·형사상의 책임 또는 시효가 지속되거나 분쟁의 입증자료로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3. 상법 제33조 등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4.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2)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 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지정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직원에 대하여 수시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 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http://kopico.or.kr/국번없이 118)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privacy.kisa.or.kr/02-1336)
3.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
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cybercid.spo.go.kr/02-3480-3573)
5.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국번없이 182)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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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책 :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PO
나.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담당부서 : 소비자보호센터
- 전화번호 : 1644-3700
NH농협캐피탈 홈페이지의 고객정보취급방침입니다.
NH농협금융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보내 주시는 고객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안내하여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고객정보취급방침
금융지주회사법 제48조의2 (고객정보의 제공 및 관리)
1)금융지주회사등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제33조에도 불구하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른 금융거래의 내용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 (이하" 금융거래정보" 라 한다)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제1항에 따른 개인신용정보를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방법과 절차(이하 "고객정보제공절차"라 한다)에 따라 그가 속하는 금융지주회사등에게 신용위험관리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내부 경영관리상 이용하게 할 목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1. 제공할 수 있는 정보의 범위
2. 고객정보의 암호화 등 처리방법
3. 고객정보의 분리 보관
4. 고객정보의 이용기간 및 이용목적
5. 이용기간 경과 시 고객정보의 삭제
6. 그 밖에 고객정보의 엄격한 관리를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항
2)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등인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투자매매업자 또는 투자중개업자는 해당 투자매매업자 또는 투자중개업자를 통하여 증권을 매매하거나 매매하고자 하는 위탁자가 예탁한 금전 또는 증권에 관한 정보 중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정보(이하 "증권총액정보등"이라 한다)를 고객정보제공절차에 따라 그가 속하는 금융지주회사등에게 신용위험관리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내부 경영관리상 이용하게 할 목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가. 예탁한 금전의 총액
나. 예탁한 증권의 총액
다. 예탁한 증권의 종류별 총액
라. 채무증권의 종류별 총액
마. 수익증권으로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229조 각 호의 구분에 따른 집합투자기구의 종류별 총액
바. 예탁한 증권의 총액을 기준으로 한 위탁자의 평균 증권 보유기간 및 일정기간 동안의 평균 거래회수
이에 따라 NH농협금융은 농협금융지주회사를 중심으로 고객정보를 그룹사간 제공 및 이용하기 위하여 “고객정보 취급방침” 을 제정·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정보의 제공 및 이용은 고객 여러분의 금융거래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욱 더 만족스러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며 만에 하나 발생할지도 모르는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제공되는 정보의 종류 및 제공처를 한정하고, 정보의 엄격한 관리를 위한 제도를 마련하였습니다.
I. 제공되는 고객정보의 종류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른 금융거래의 내용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제1항에 따른 개인신용정보
가. 생존하는 개인의 성명,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의 면허번호,외국인등록번호, 국내거소신고번호, 성별, 국적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나. 대출, 보증, 담보제공, 당좌예금(가계당좌거래를 포함한다), 신용카드, 할부금융, 시설대여 등의 상거래와 관련하여 신용정보주체의 거래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로서 거래의 종류, 거래당사자의 성명 또는 상호, 거래의 기간·금액 및 한도 등
다. 금융거래 등 상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연체·부도·대지급이나 거짓, 속임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에 의한 신용질서 문란행위 등 신용정보주체의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로서 금액 및 발생·해소의 시기 등
라.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 있어서 신용정보주체의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로서 개인의 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등
마.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서 신용정보주체를 식별하고 신용도 및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법원 또는 공공기관의 재판·결정 정보, 조세 또는 공공요금 등의 체납정보, 주민등록에 관한 정보 및 그 밖에 공공기관이 보유하는 정보 등
3.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에 따른 투자매매업자 또는 투자중개업자를 통하여 매매 하고자 하는 위탁자가 예탁한 금전 또는 증권에 관한 정보 중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정보
가. 예탁한 금전의 총액
나. 예탁한 증권의 총액
다. 예탁한 증권의 종류별 총액
라. 채무증권의 종류별 총액
마. 수익증권으로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229조 각 호의 구분에 따른 집합투자기구의 종류별 총액
바. 예탁한 증권의 총액을 기준으로 한 위탁자의 평균 증권보유기간 및 일정기간 동안의 평균 거래회수
II. 금융지주회사 등의 상호 및
NH농협금융의 회사는 NH농협금융지주 주식회사(금융지주회사), NH농협은행 주식회사(은행), NH농협생명보험 주식회사(생명보험사), NH농협손해보험 주식회사(손해보험사), NH투자증권 주식회사(금융투자업), NH-Amundi자산운용 주식회사(금융투자업), NH농협캐피탈 주식회사(여신전문금융업), NH선물 주식회사(금융투자업), NH저축은행 주식회사(상호금융업)입니다.
III. 고객정보의 제공처
NH농협금융의 회사 중 금융지주회사법령에 의한 고객정보의 제공 및 이용이 가능한 회사는 NH농협금융지주 주식회사, NH농협은행 주식회사, NH농협생명보험 주식회사, NH농협손해보험 주식회사, NH투자증권 주식회사, NH-Amundi자산운용 주식회사, NH농협캐피탈 주식회사, NH선물 주식회사, NH저축은행 주식회사입니다.
IV. 고객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방침
NH농협금융에서는 고객 여러분의 고객정보를 최대한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그룹사간 정보제공 및 이용이 아래와 같이 엄격한 절차와 관리·감독하에 이루어지도록 하였습니다.
1)고객정보의 제공 및 이용은 신용위험관리 등 내부 경영관리 목적으로만 이용되도록 하였습니다.
2)그룹사의 임원 1인 이상을 고객정보관리인으로 선임하여 고객정보의 제공 및 이용에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지도록 하였습니다.
3)그룹사별로 소관부서 및 담당자를 지정하여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관리를 도모하였습니다.
4)고객정보의 요청 및 제공시 서면 또는 전자결재시스템을 통하여 고객정보관리인의 결재를 받은 후 요청 및 제공하도록 하는 등 업무 프로세스의 정형화를 통해 엄격한 관리 및 통제가 이루어지도록 하였습니다.
5)그룹사간 고객정보의 요청 및 제공, 이용 등과 관련한 업무에 대하여 금융지주회사 고객정보관리인에게 총괄관리 역할을 부여함으로써 고객정보의 보호에 만전을 기하였습니다.
6)고객정보의 제공 및 이용 관련 취급방침의 제·개정시 2개 이상의 일간지에 공고하고, 각 영업점(본점 해당부서 포함), 그리고 각 그룹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는 등 고객 공지 의무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7)고객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공유내역을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하고, 연 1회 이상 통지하여 고객의 자기정보 접근권을 강화하였습니다.
8)위법·부당한 방법으로 인해 피해를 입게 된 고객분을 위해 적정한 보상 및 처리가 이루어지도록 민원사항에 대한 안내 및 상담, 처리, 그리고 결과 및 통지 등 민원처리 관련 일체의 업무를 수행할 소관부서를 그룹사마다 두었습니다. 그리고 소관부서 외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제도를 통하여 구제받으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9)고객정보 제공 및 이용에 대한 권한이 부여된 자만 고객정보에 접근하고, 고객정보의 송·수신, 보관 등에 있어 암호화하여 관리하며, 천재지변 및 외부로부터의 공격·침입 등 불가항력에 대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였고, 고객정보와 관련된 임직원에 대하여는 정기적으로 보안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철저한 보안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NH농협금융은 그룹사간 고객정보의 제공 및 이용을 허용한 것이 금융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나아가 우리나라 금융산업을 선진화시키기 위한 조치임을 명심하고 고객정보의 교류를 토대로 고객 여러분들께 보다 편리하고 질 높은 선진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며, 고객 여러분의 고객정보의 보호 및 엄격한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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